학생회 소개

Education 학생활동 학생회 소개

안녕하세요.

대학을 진학하는 학생들이 모두 겪는 얘기이지만, 대학에서의 진학정보가 부족해서, 기계 다루는 것을 좋아한다는 소신으로 기계공학과를 지원했습니다.
기계공학과,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이름만 보면 로봇, 자동차를 비롯한 기계를 다루는 학과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기계공학과의 영역은 정말 어마어마하게 넓습니다. 나름 3학년인 저 역시도 기계공학과에서 다루는 분야를 다 알지 못하니 말이죠. ‘어떻게 하면 튼튼한 다리를 지을 수 있을까 ’, ‘어떻게 하면 자동차의 효율을 높일 수 있을까 ’, ‘어떻게 하면 에어컨에서 더 시원한 바람이 나올까 ’, ‘어떻게 하면 냉장고의 효율을 높일 수 있을까 ’ 등등 기계공학인이 다루는 문제는 무수히 많습니다. 그렇기에 사회가 여러 분야에서 기계공학인의 손길을 필요로 하고, 그만큼 더 좋은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 포항공과대학교 기계공학과만의 특색을 말하자면, 먼저 학생에 대한 학과의 아낌없는 지원을 말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학업증진을 위해서 노트북 무상 지원을 할 뿐 아니라, 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교육비 및 시험응시료를 지원하고, 해외 대학 탐방의 기회도 마련해 주는 등 글로벌 리더로서의 기본을 체계적으로 다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 주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교수님과의 communication이 많다는 것입니다. 다른 학교에 비해 소수정예라는 장점이 있는 우리 학교는 약 8~9명의 학생당 한 명의 지도교수님이 배정되어, 교수님과 대화시간이 많습니다. 전공과목을 비롯한 학업에 대한 상담에서부터 군대문제를 비롯한 사회생활에 대해 교수님들의 경험담도 들을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 시 연구분야에 대한 정보도 알려줌으로서, 진학을 희망하는 학부생들이 원하는 lab에 들어가서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학습여건은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포항공과대학교 기계공학과, 이 선택이야말로 제 인생의 최고의 선택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의 미래를 책임질 포항공과대학교 기계공학인의 대열에 여러분도 동참하시기를 바랍니다.

기계공학과 학회장 이지상

학생회장

이지상

부학생회장

임준영

1학년 과대표

김준수

총무부
  • 김기환
기획부
교육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