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포항공과대학교 기계공학과

학과소식

 

기계 정완균교수, 2023 한국로봇종합학술대회 공로상 수상

작성자 김태영 날짜 2023-02-20 11:46:50 조회수 546

제18회 한국로봇종합학술대회'(KRoC 2023)  공로상 수상

 

[기계 정완균교수 수상사진]

 

한국로봇학회(회장 정낙영)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제18회 한국로봇종합학술대회'(KRoC 2023)가 열리는 강원도 휘닉스평창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갖고 ‘새로운 20주년을 맞는 로봇학회 발전방향’을 주제로 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20주년 창립 기념식에서 정낙영 한국로봇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한국로봇학회가 창립된지 2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라며 “그간의 성장 과정을 돌아보고 글로벌 환경 속에서 새로운 활력을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특히 “한국로봇학회가 향후 글로벌 학회로 발전하기 위해선 국내 학술대회와 국내 논문지의 양적ㆍ질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국제학술대회인 유비쿼터스로봇 국제컨퍼런스(UR)와 영문학술지인 ISR(Intelligent Service Robotics)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UR과 ISR 등의 국제화를 위해 보다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발전 로드맵을 조만간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美 전기전자공학회(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IEEE) 산하 로봇자동화학회(Robotics and Automation Society:RAS) 박종우 회장(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교수)과 히로키 무라카미 일본 로봇학회장이 영상으로 로봇학회 창립 20주년을 축하했다.

박종우 회장은 “한국인 최초로 IEEE RAS 회장을 맡은 것은 한국 로봇 커뮤니티의 국제적 위상과 활동 덕분”이라며 “현재 많은 국내 로봇과학자들이 RAS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고 소개했다.“앞으로도 로봇학회 회원들이 국제무대에서 활동하는 데 역할을 다하고 국제로봇학술대회인 2027년 ICRA 서울 유치에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선 정완균 포항공대 교수, 김병수 로보티즈 대표, 박성주 유진로봇 대표, 윤미라 로봇학회 과장이 공로상을 수상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