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포항공과대학교 기계공학과

학과소식

 

기계 이승철 교수, 산업체 재직자 대상 산업 인공지능 핵심 기초 교육 진행

작성자 김태영 날짜 2023-02-06 08:11:33 조회수 205

포항공과대학교 기계공학과, LINC3.0 사업 일환으로 '산업체 재직자 대상 산업 인공지능 핵심 기초 교육' 지난 1 30일부터 2 2일까지의 일정으로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 진행되었다.

 

 

인공지능은 제조, 의료, 금융 소매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에서 효율성, 정확성 생산성을 향상시킬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인공지능을 여러 산업분야에서 적용할 있도록 인공지능의 핵심 내용에 대한 기초 교육이 산업체 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머신러닝 딥러닝에 대한 이론 실습과 더불어 산업현장에서 자주 이용되는 이미지 시계열 데이터를 다루는 딥러닝 분야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산업분야에 적용되는 인공지능의 신뢰성을 위해 해석 가능한 인공지능이라는 주제도 교육에서 다루었다. 뿐만 아니라 포항공과대학교 허강열 교수(페이스), 박성진 교수(POSCO 홀딩스 전무), 유동현 교수, 이승철 교수,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윤종필 박사가 초청되어 실제 산업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인공지능 사례에 대한 강연도 진행되었다.

교육은 산업체 재직자 74명을 대상으로 지난 1 30일부터 3일간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